■ 와우정사 드라이브

위    치

경기도 용인시 해곡동

개    요

경기도 용인에서 와우정사를 찾는 길을 따라 가다보면 서울에서 이렇게 한가로운 길이 있을까하고 새삼놀라게 된다. 

와우정사는 절이면서도 마치 부처님박물관처럼 수많은 부처님들이 모셔져 있다. 와우정사 가는 길은 이정표가 잘돼있지 않아 처음찾는 사람은 길찾기가 만만하지 않다. 

와우정사를 가는 길은 용인에서 시작된다. 서울서 용인까지는 경부 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한다. 용인인터체인지를 벗어나면 45번 국도를 만나게 되는데 왼쪽은 에버랜드 가는길, 오른쪽은 용인과 포곡으로 이어지는 길이다. 

45번 국도를 타고 용인방향으로 4.3km를 남하하면 용인시가지. 용인 사거리에서 200m정도를 남진하면 고가도로 밑에서 사거리를 만나게 되는데 이곳에서 이천쪽으로 좌회전하면 용인시외버스터미널이다. 

다시 200m를 더가면 또 한번 사거리를 만난다. 이곳에서 백암과 원삼으로 향하는 57번 지방도라고 쓰인 표지판을 따라 우회전하면 와우정사 가는 길이다. 

이곳에서 와우정사 찾아가는 편도 1차로의 9km구간은 교량이 거의 없어 한적함 그 자체이다. 여기서 8.5km 달리면 곱돌고개가 시작된다. 가파른 고개를 올라가다보면 고개중턱에 왼쪽으로 와우정사로 빠지는 안내판이 보인다. 와우정사에 이르는 진입로는 400여m이다 

와우정사는 공원처럼 가꿔져 있어 산책하기에 딱 좋다. 경내에는 황동5만근으로 만들었다는 5존불, 인도네시아산 향나무로 만든 세계 최대의 와불, 입구에 자리한 거대한 부처님의 머리형상 등 여러형 대의 부처님들이 경내 곳곳에 모셔져 있다. 

와우정사를 나와 곱돌고개를 넘어 왼쪽으로 용담저수지를 끼고 5.2 km정도 가면 원삼면소재지가 나온다. 계속해서 남진, 와우정사에서 13km지점에 용인과 안성의 시.군계선을 만나게 되고 이곳에서 1km를 더 가면 석우삼거리다. 

석우삼거리에서 직진하면 387번 지방도를 타고 안성으로 향하게 되고 우회전하면 고삼으로 이어지는 70번 지방도이다.

볼 거 리

마라재미술관 -2층 건물/조각품 전시 /레스토랑 운영 미리재성지 - 조선조말 천주교 뱍해를 피해온 신자들이 마을을 일 궜던 것이 시초. 1984년 한국 천주교 200주념을 맞아 깨끗하게 단장 되었다. 

이곳에는 김대건신부의 묘소와 유물, 기념성다, 수도원 등이 있다. 미리내성지를 찾아가는 4km의 진입로변에는 운치있는 레스토랑들이 많이 있다.

Since 1998. 05. 02. E-Mail me at sabujak1020@naver.com
Copyright ⓒ 1998 - 2017 Sabujak(Sun_Lark Park). All rights Not Reserved.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산읍 영남2길 2. 태영 102호. 온산컴퓨터&폰 Tel:052-237-3092.